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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명시하여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법령 및 고시 등의 변경 또는 회사의 약관 및 내부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를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에 대하여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개인정보는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회원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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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개인식별,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이용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불량회원의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 방지, 고충 처리 및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② 신규 서비스 개발, 기능 개선,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기능 개선, 인구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광고성 정보 및 참여 기회 제공(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광고를 의뢰한 개인이나 단체에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③ 서비스 이용 : 이벤트/의료진 상담예약 신청 및 신청완료 문자 수신, 콘텐츠 작성 및 저장, 상품교환
④ 접근 제한 : 연령에 따른 콘텐츠 접근 제한 및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보유기간
회사는 아래의 경우, 회원식별 및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분류 | 수집항목 | 목적 | 보유기간 |
회원가입 시 필수정보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휴대전화 | 회원관리 신규 서비스 개발, 기능 개선 | 회원 탈퇴 시 관계 법령 및 내부 규정에 따른 보유기간 동안 보관 |
회원가입 시 선택정보 | 이메일, 나이, 지역 | ||
서비스 이용 시 필수정보 | 이름, 연락처, 나이, 지역 | 본인인증, 중복확인, 서비스 제공 및 상담신청완료 문자 수신, 부정이용 방지 | 서비스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 단, 관계 법령에 따른 보관의무가 있을 경우 해당 기간 동안 보관함. |
서비스 이용에 따른 자동수집 및 생성 정보 | 단말기 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IP 주소, 쿠키, 접속기록, 접속환경, 접속일시, 기기정보, 플랫폼정보, CI(Connecting Information) | 서비스 이용 및 계약의 이행,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부정 이용방지, 신규 서비스 개발, 기능 개선 | 회원 탈퇴 시 관계 법령 및 내부 규정에 따른 보유기간 동안 보관 |
표시 광고 기록 | 6개월 | ||
소비자 불만, 분쟁 | 3년 | ||
인터넷 로그 | 3개월 | ||
접속자 추적자료 | 개월 |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 목적에 한해서만 이용하며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정보수집 또는 정보제공 이전에 이용자에게 비즈니스 파트너가 누구인지, 어떤 정보가 왜 필요한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되는지 알려드리고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이용자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하거나 비즈니스 파트너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향상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전문업체에 일부 서비스를 위탁 처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위탁계약 내용에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 엄수, 개인정보의 유출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습니다.
① NHN Cloud
– 위탁업무 : 알림톡 및 SMS 발송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
– 개인정보 처리방침 URL : https://www.toast.com/kr/terms/privacy-policy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된 후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하며,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② 이용자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수집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별도의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 외에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 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 철회 혹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①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 (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회원탈퇴를 위해서는 고객센터에 신청하여 탈퇴가 가능합니다.
②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 또는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삭제를 원하는 경우, 회원탈퇴를 통해 개인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7. 쿠키의 운영 및 수집 거부 방법
① 쿠키(cookie)의 정의 / 사용 목적
– 회사는 이용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다 신속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 쿠키란 웹사이트 방문 시, 서버가 이용자의 하드디스크에 저장하는 작은 기록 정보 파일을 말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합니다.
–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일부 서비스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② 쿠키의 설정 및 거부 방법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웹 이용에 불편함이 초래될 수 있으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암호화 이용자의 비밀번호 등 중요 정보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은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②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 회사는 해킹이나 악성코드에 의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가 유출· 훼손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침입차단 시스템을 24시간 운영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시스템이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또한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더불어 회사는 더욱 안전한 개인정보 처리을 위해 최대한의 기술적 방법을 구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최소한으로 관리하며,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서 개인정보의 다운로드가 가능한 직원들의 업무용 PC에 대해 외부 인터넷망과 내부망을 분리하여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줄이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취급자에 대한 정기 교육, 전사 임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해 개인정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 보호전담 인력의 운영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전담 인력을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개인정보 처리자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⑤ 위와 같은 노력 이외에 이용자 스스로도 제3자에게 비밀번호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비밀번호 등이 공공장소에 설치한 PC를 통해 유출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자의 ID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변경,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9.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부서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 관련 문의, 불만처리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한 신속하고 성실한 답변 및 처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위픽코퍼레이션
–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권상현
–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권상현
– 이메일주소: [email protected]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police.go.kr / 국번없이 182)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go.kr / 1833-6972)
10. 링크 사이트에 대한 책임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웹사이트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링크 웹사이트들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해당 링크를 통해 외부 웹사이트로 이동하시는 경우, 해당 서비스의 정책을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11.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고지 의무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시행일로부터 최소 7일 전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또는 이메일을 통해 고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내용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전에 고지합니다.
② 회사가 제1항에 따라 변경 내용을 고지하면서,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이용자가 변경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는 제 2항에도 불구하고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추가 수집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자 본인으로부터 이에 대하여 별도 동의 절차를 거칩니다.
12. 개정이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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